-
청주 쫄쫄호떡 / 청주 명물 청주맛집식도락/외식 2022. 6. 1. 10:30728x90
언제였는지도 정확히 생각이 안난다. 2012년인가? 2013년이였나? 청주를 간 일이 있었다. 청주 가기 바로 전날 치과에 가서 치아교정기를 더 조이고 치아가 굉장히 욱신욱신대던 때였다. 어디였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시장에서 엄청 맛있었던 순대국을 먹었고 ( 그 순대국 마저 그냥 후루룩 삼켜먹었다 ) 그리곤 같이 간 사람들이 쫄쫄 호떡을 먹는 걸 쳐다만 보고 있었는데 그게 그렇게 먹고싶었다. 그래서 이번에 충청도에 가면 그걸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가게 앞에 줄이 한가득 있었다. 조금 전 밥먹고 카페갔다가 와서 배도 덜 고프겠다 근처 성안길이라는 데를 둘러 다니다가 오기로 했다. 열심히 걸어다니다가 다시 온 쫄쫄호떡은 사람이 좀 줄어있었다. 티비에도 많이 나왔던 이곳에서 먹어보고자 기다리고 있었다.
귀여운 쫄쫄호떡 캐릭터도 가게 맞은편에 서있었다. 동그라미에 호떡 누르는 누르개가 얹어져있다.
앞에 서서 굽는거? 튀기는 걸 보며 기다리는데 쫄쫄호떡이 꾸욱 눌리는 때가 꽤나 귀여워서 계속 쳐다보고 있었다.
받은 쫄쫄호떡은 기존 호떡과는 다른 느낌이었다. 겉은 딱딱하고 안은 살짝 쫄깃하면서 안에 내용물이 잇는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설탕의 단맛과 시나몬향이 슥 풍기는 담백한 호떡이었다. 그 납작 만두 보면 바삭바삭 식감인데 떡볶이랑 같이먹으면 어울리는 그 느낌인데 짭짤버전이 아닌 살짝 달콤버전인거지.. 국물떡볶이나 쫄쫄호떡에서 파는 즉석떡볶이랑 같이 먹어야 딱 맛있을 맛이었다. 이거만 먹기엔 뭔가 심심한맛? 어떤 사람은 안에 내용물이 없다고 잘못나왔다고 다시 찾아오기도 했다.ㅋㅋㅋㅋ 엽떡이랑 먹으면 맛있을 듯..?
줄은 계속 서있었다. 청주에 떡볶이가 유명하다던데.. 다음에는 떡볶이를 먹으러 청주를 가봐야겠다.
'식도락 > 외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궁동 맛집 라프란스 / 계절의 요리가 있는 수원 맛집 (0) 2022.06.04 야당역 맛집 자이온보트 / 메뉴추천 저크치킨 자메이카요리 (0) 2022.06.03 증평맛집 두남자와 어머니 청국장 / 좌구산맛집 좌구산줄타기 맛집 (0) 2022.05.31 야당맛집 대화역맛집 가야밀면돼지국밥 / 덕이동 야당역 대화동 킨텍스 (0) 2022.05.27 주엽역 맛집 규니왕타코 / 인생타코야끼 타코야끼맛집 오늘 글 나도 뭐라 쓸지 걱정됨 (2) 2022.05.26